쌍수후 붓기 완화하는 방법

쌍수후 붓기 완화하는 방법
쌍수후 붓기 완화하는 방법

 

 

쌍수후 붓기 완화하는 방법

쌍수후 붓기는 눈 주위의 부위가 부어오르는 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겪는 불편한 증세 중 하나입니다. 쌍수후 붓기는 스트레스, 눈의 과도한 사용, 비만, 뇌졸중, 고혈압, 진행성 근이영양증 등 많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쌍수후 붓기 완화하는 방법

쌍수후 붓기 완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레몬 마사지

레몬 마사지는 레몬의 향기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엽산과 비타민 C가 쌍수후 붓기를 완화시킨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을 곱게 썰어 살짝 스팀을 적용하여 살짝 따뜻하게 한 뒤, 반시계 방향으로 쌍수 부위에서부터 변비 부위까지 약 2-3분간 마사지해주세요.

맑은 물의 소금 목욕

맑은 물의 소금 목욕은 일상 생활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쌍수후 붓기 완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따듯한 물에 소금을 섞어 적당한 온도의 물에 20-30분간 목욕을 즐기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음 찜질

얼음 찜질은 쌍수후 붓기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얼음 조각을 손에 감싼 뒤, 얼굴 부위에 부드럽게 적용합니다.
쌍수 부위에서부터 귀까지 5분간 적용하고, 1분간 쉬어준 뒤 5분간 반복해주세요.

눈 마사지

쌍수후 붓기를 완화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는 눈 마사지 입니다. 눈 주위를 가볍게 원 모양으로 간단하게 마사지해주세요.
황색체를 제거하고 눈 옆 부위의 각도를 전환하여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산균 섭취

유산균은 쌍수후 붓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 다양성을 높이는 먹거리를 섭취함으로서 쌍수후 붓기를 완화시켜 볼 수 있습니다.

물 소금 담그기

쌍수후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물에 소금을 넣어서 담그는 것입니다. 담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천천히 넣어주세요. 소금이 적당히 녹아있는 수온에 몸 전체 또는 쌍수 부위를 담그고, 20분 근처로 담근 물의 온도를 유지해주세요

힐링 카페인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은 피로 해소와 쌍수후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많은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몸 내릴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도록 하세요.

자연스러운 화장 방법

화장을 하기 전에 단계적으로 피부를 준비해주세요. 물에 담근 수박이나 오이, 힐링 미스트 등을 이용해서 완화시키거나, 투명색 립밤만을 이용할 경우라도 풀어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

근육 운동은 몸속 순환을 촉진시켜 쌍수후 붓기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근육을 움직이면 서맥도 풀어줄 수 있으니 적극 추천합니다.

음식 선택

식사를 할 때는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고열와 냉수를 섞어 마시거나 술, 담배 같은 자극적인 것들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양파, 마늘, 천궁, 적포도, 블루베리 등 산성성분을 충분히 포함시킨다면 쌍수후 붓기가 완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쌍수후 붓기

쌍수후 붓기가 지속된다면 앓을 수 있는 희귀병으로 알려져 있는 윌슨병일 가능성이 있으니,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 병원을 찾아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월, 수, 금 규칙적인 근육 운동일정을 유지

월, 수, 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근육과 혈액순환을 잘 도와주어서 쌍수후 붓기 완화에 좋습니다.

숨쉬기

자기 숨쉬기를 통해서 심신 안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숨을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보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항염제의 적극적인 복용은 조심해야합니다.

많은 경우 쌍수후 붓기 증상에 대한 통증 및 염증 반응에 대하여 항염제가 사용됩니다. 항염제를 다량으로 복용할 경우 식도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처방에 따라 사용하도록 하세요.

음식물 권장 사항

차가운 음식물, 술, 담배, 커피 등과 같이 자극적인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생활 습관

스트레스를 줄이고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적극적으로 생활습관을 관리하여, 사소한 원인으로 인한 쌍수후 붓기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수분 섭취 제한

많은 수분을 섭취하면 고혈압을 일으키기 때문에, 적절한 수분 제한은 쌍수후 붓기 완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연고류와 같은 크림의 사용 주의

컬러, 헤어염색 후 단순한 크림 사용시 턱부위와 같은 민감한 부위에 사용할 경우 위험성이 있습니다. 특히 지성 피부인 경우는 오일 성분이 많은 연고류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상담 및 진료

만약에 쌍수후 붓기가 지속된다면 전문 병원에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이 외의 것에 대하여 치료나 본인의 삶에 대하여 순찰해주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쌍수후 붓기 완화 8가지 요약

  • 레몬 마사지
  • 맑은 물의 소금 목욕
  • 얼음 찜질
  • 눈 마사지
  • 유산균 섭취
  • 물 소금 담그기
  • 힐링 카페인
  • 근육 운동

쌍수후 붓기 FAQ

Q1. 쌍수후 붓기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A1. 스트레스, 눈의 과도한 사용, 비만, 뇌졸중, 고혈압, 진행성 근이영양증 등 많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Q2. 무엇을 통해서 쌍수후 붓기를 완화할 수 있나요?

A2. 레몬 마사지, 맑은 물의 소금 목욕, 얼음 찜질, 눈 마사지, 유산균 섭취, 물 소금 담그기, 힐링 카페인, 근육 운동 등이 있습니다.

Q3. 쌍수후 붓기를 완화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A3. 양파, 마늘, 천궁, 적포도, 블루베리 등 산성성분을 충분히 포함시킨 음식이 있습니다.

Q4. 쌍수후 붓기를 완화하는 의약품은 무엇인가요?

A4. 약은 섭취시 주의해야합니다. 항염제가 사용가능합니다.

Q5.

Author: Jun60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